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주식공부

YG PLU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실적 분석(콘텐츠, 엔터, NFT 관련주)

by TO BE CEO 2022. 1. 5.
반응형

YG PLUS는 YG엔터와 하이브 아티스트들의 국내외 음원과 음반 유통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블랙핑크(YG)와 BTS(하이브)의 해외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추세인데, 앞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YG PLUS의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YG PLUS 기업개요

YG PLUS는 1996년 11월에 설립해 2003년 8월에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모회사인 YG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음원, 음반 투자 유통 및 MD 제조와 유통판매, 광고 대행업, 비 이브(네이버 음악 플랫폼)의 운영 대행을 주 사업으로 영위해왔습니다. 자회사를 통하여 골프 매니지먼트, 모델 매니지먼트 및 금융투자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상품 제품 매출에는 연결회사인 YG 스포츠에서 제조 판매하는 상품, 제품의 매출이 포함되어 있으며, 아티스트 및  MD 매출과 골프 관련 제품 매출을 포함하여 YG 스포츠는 별도의 제품 생산시설을 가지고 있지 않아 외주생산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음악 서비스 매출은 YG PLUS 외 아티스트의 음원, 음반 유통 매출과 네이버 음악 플랫폼 운영 매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용역 매출은 연결회사의 KPGA, KLPGA 프로대회 및 기업 골프 행사 대행, 모델 매니지먼트, 서울 패션위크 및 패션쇼 이벤트 대행 수수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YG PLUS 주요 매출 구성

YG PLUS 주요 매출 구성
YG PLUS 주요 매출 구성

  • 주요 제품 및 서비스

 

주요 제품 및 서비스

  • YG PLUS 매출액, 영업이익

YG PLUS 매출액, 영업이익
YG PLUS 매출액, 영업이익

YG PLUS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8월 2일부터 블랙핑크가 위버스 플랫폼에 입점하면서, 위버스 내 블랙핑크 가입자는 21년 8월 180만 명을 시작으로 22년 1월 250만 명까지 증가했습니다. 현재 블랙핑크 이외에도 YG엔터 내 아티스트들이 줄줄이 위버스에 입점하면서 향후 YG PLUS의 성장성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YG PLUS 배당금

YG PLUS는 현재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YG PLUS 투자 포인트

1. 위버스를 통한 수익 성장

올해 8월 2일부터 블랙핑크가 위버스 플랫폼에 입점하면서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YG PLUS는 YG엔터 아티스트들 관련 MD 사업(라이선스, 유통, 생산)을 진행하고 있으며, YG엔터 소속 아티스트들이 위버스에 입점하면서 기존 MD 판매 매출과 수익 성장이 한 단계 점프업 했습니다. 2분기에 비해서 3분기에 MD 관련 매출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죠. 블랙핑크가 위버스에 8월에 입점한 것을 고려하면 4분기와 2022년에는 매출의 증가가 기대됩니다. 블랙핑크 이외에도 아이콘, 트레저 등 YG엔터 아티스트가 위버스에 줄줄이 입점하면 추가적인 매출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블랙핑크를 중심으로 MD 사업부의 실적 우상향이 기대됩니다.

 

위버스
위버스

 

 

2. 성장하는 K-팝의 위상

YG PLUS는 YG엔터테인먼트와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들의 국내외 투자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 빅뱅, 아이콘, 위너, 악뮤 등 YG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반과 음원 발매가 예상됩니다. 또한, BTS, TXT 등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반과 함께 음원 발매가 예상됩니다. 두 엔터사의 아티스트들이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해외 매출도 성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 멤버 리사의 솔로곡 머니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3억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으며, 이는 K팝 솔로 아티스트 음원 가운데 최단기간에 달성한 기록입니다. 또한, BTS는 뷔가 참여한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메인 테마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일본 차트에서 8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K-팝의 위상은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3. NFT 진출

YG PLUS는 하이브와 두나무가 손잡고  NTF 사업에 진출할 전망입니다. 21년 11월 하이브와 두나무는 NFT 거래소를 공동 설립한다고 밝혔으며, 해당 거래소를 통해 YG엔터 대표 아티스트들의 NFT 제작, 유통,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브는 YG PLUS의 지분을 7.67% 보유하고 있으며, 하이브 소속 가수들의 국내외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이브와 두나무의 NFT도 YG PLUS에서 담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YG PLUS 주가 시세

YG플러스의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으며, 현재 1주당 7,78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향후 YG PLUS의 주가는 위버스, NFT, K-팝의 인기를 통해 2022년에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YG PLUS 주가 전망 및 결론

YG PLUS는 하이브와  함께 2022년에는 더욱 크게 실적 성장을 이룰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두 엔터의 메인 아티스트인 블랙핑크와 BTS 외 신인 아티스트들도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며 매출 성장에 가세할 전망입니다. 하이브가 YG PLUS의 지분을 7.67% 보유하고 있으며,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원, 음반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와 두나무가 설립하는 NFT 거래소에서도 제작 및 유통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YG PLUS의 적정 목표주가를 11,000~12,000원 사이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현재 주가(22년 1월 5일 기준) 7,780원 대비 64%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