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은 현재 tvN, Mnet, OCN, Olive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 중에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최근 오징어 게임과 같이 한류 콘텐츠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CJ ENM의 tving 등 OTT 경쟁력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2022년이 더욱 기대되는 CJ ENM의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J ENM 기업개요
CJ ENM은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 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1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방송채널 사용업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tvN, Tooniverse 등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J ENM의 사업은 크게 4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송채널 및 콘텐츠 제작, 광고 등을 영위하는 미디어 사업, TV 및 온라인 몰을 통한 상품 판매의 커머스 사업, 영화의 제작, 투자, 배급 등의 영화사업, 음반 제작 및 유통, 콘서트 등의 음악사업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의 사업으로 스튜디오드래곤(주)을 통하여 드라마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미디어 플랫폼 배급, 유통 및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 및 서비스
- 매출액 및 영업이익
CJ ENM 실적분석 및 투자 포인트
1. 성장동력인 tving 경쟁 강화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
tving은 유료 가입자가 230만명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21년 목표인 200만 명 초과 전망하고 있음. 23년 말에는 800만명을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고, tving에서는 목표 달성 가능성은 높다고 판단되지만, 국내외 OTT의 투자 확대와 네이버 멤버십 제휴 혜택 축소 등을 감안하면 tving의 투자금액은 23년까지 6천억원 달성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tving은 22년에도 방과 후 전쟁, 내과 박원장 등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며, 21년 성공작들의 시즌2 제작을 통해 가입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전망입니다.
2. 아시아 시장 타겟 OTT투자 증가 및 웹툰 IP 활용, 미국 현지 진출
한국 드라마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국내외 OTT업체 투자 증가에 따른 제작편수 확대와 퀄리티 상승이 예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아시아 시장에서 한국 드라마 인기가 높아 투자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둘째로,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게 되면서 다양한 웹툰 IP 활용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흥행 등을 살펴보면 웹툰 원작 드라마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에 국내 드라마 스튜디오들은 해외 드라마 제작사 인수 및 공동제작을 통해 국내 대비 10배 이상 큰 미국 현지 드라마 시장에 진출해 레퍼런스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며 글로벌 스튜디오로 성장동력을 마련해 나가고 있습니다.
CJ ENM 배당금
CJ ENM은 2017년까지 배당금을 꾸준히 올려오다 2018년부터 배당금이 줄었고 최근 3개년 동안은 꾸준히 배당금을 올리고 있습니다. 21년 기준 배당금은 1주당 1,600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물적분할의 이슈가 여전히 남아있어 향후 투자를 위해서는 신중히 접근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항목 |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주당배당금 (원) |
3,000 | 1,200 | 1,400 | 1,600 | 1,600(예상) |
현금배당수익률 (%) |
1.30 | 0.59 | 0.88 | 1.15 | 1.20 |
현금배당성향 (%) |
13.82 | 14.48 | 26.37 | 58.26 | 16.82 |
배당종류 | 현금배당 | 현금배당 | 현금배당 | 현금배당 | 현금배당 |
CJ ENM 주가 시세
CJ ENM의 주가는 1주당 최근 132,5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최근 미국연준의 금리인상 등의 이슈로 주가가 계속적으로 빠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시점은 불확실성이 빠르게 해소되어야 하지만 여전히 인플레이션은 높아져가고 있고, 금리는 언제부터 올릴지 확실한 발언이 없기 때문에 현재 시장은 불확실성으로 빠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CJ ENM 주가 전망 및 시사점
CJ ENM의 목표주가는 200,000~220,000원으로 제시하고자 합니다. 2021(E) EPS 10,165원 기준 PER 20~22배 정도를 적용하여 산출했으며, 성장동력인 tving의 성과는 우수하고 국내외 OTT 컨텐트 투자 확대에 따른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가입자의 꾸준한 성장 시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이 적용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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