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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종목스크리닝

현대로템 주가 전망 배당금 목표주가 실적분석(2022년 8월 29일)

by TO BE CEO 2022. 8.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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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 주가, 배당금, 목표주가 실적 분석을 담은 글입니다. 내가 투자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분석과 공부를 통해 좋은 기업에 투자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해당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철도차량 제작,  방산물자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현대로템에 대해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1.  주가 전망

1.1.  폴란드 등 해외 신규 수주 대폭 증가로 향후 매출 및 수익성 개선 본격화

지난 7월 27일 폴란드 군비청과 K2 전차 긴급소요 및 폴란드형 K2 전차 980대 물량 등에 대한 기본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지난 8월 26일에 K2 전차 1차분에 대한 이행계약을 체결했으며, 방사청은 구체적인 1차 수출 물량과 수출 일정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폴란드 국방부는 트위터를 통해 K2 전차 180대를 2022~2025년에 공급하는 계약이라고 밝혔습니다. 폴란드 향 K2전차 관련 매출이 본격화되면서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협상이 진행 중인 2차 이행계약에서는 폴란드 군사 체계에 표준화되고 추가 사양이 들어간 K2 전차가 현지에서 양산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폴란드도 자체 전차생산 능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1.2.  유럽으로 진격 본격화

지난 2008년에는 터기와 전차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했는데 이번 폴란드 계약체결로 K2전차 완성품의 해외 첫 수출을 달성했습니다. 향후 유럽 수출의 교두보가 마련될 것으로 예상되며, 경쟁제품인 독일 크라우스 마페이 베그만의 레오파르트 2A7+ 전차보다 가격 측면에서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향후 수주 가능성도 계속적으로 높아질 전망입니다.

이와 같은 해외 신규수주의 증가는 향후 매출 성장성 등이 가속화 될 뿐만 아니라 수익성 개선도 수반되면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2. 기업 분석

2.1. 기업 개요

현대로템은 1999년 설립되어 국가 기간산업인 철도차량 제작, E&M (Electrical & Mechanical) 및 O&M (Operation & Maintenance) 등을 영위하고 있는 레일 설루션 사업과, K계열 전차와 차륜형 장갑차 양산사업, 창정비 사업 등을 수행하는 디펜스 설루션 사업, 그리고 제철설비와 완성차 생산설비, 스마트 팩토리 설비 및 수소인프라 설비 등을 납품하는 에코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대로템의 레일 설루션 사업본부는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에 전동차, 고속전철, 경전철 등 각종 철도차량을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철도시스템 분야와 운영 및 차량 유지보수 등 철도서비스 분야로 사업영역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미래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동력 분산식 고속전철 KTX-이음을 2021년 초 성공적으로 영업 운행에 투입했으며, 무가선트램, 2층 전동차, 수소 전기 트램 등 신차종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신규 차종의 연구개발과 상용화를 통해 세계 철도차량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디펜스 솔루션 사업본부는 지상무기체계의 연구개발 및 생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성능의 K2 전차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K1A1 전차 이후 지상군 핵심 전투력 증강 차원에서 전력화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해외 동맹국 전차 개발 기술지원사업을 추진하여 후속 연계사업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또한 국방개혁에 따라 우리 군의 기동성 향상을 위해 독자 개발된 차륜형 장갑차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자동차 관련 기술을 접목하여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목적에 따라 다양한 계열화를 구축할 수 있어서 당사의 핵심 사업분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에코 플랜트 사업본부는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수의 철강 및 자동차 생산 인프라 등의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왔습니다. 스마트 팩토리 및 스마트 물류사업에 진출하여 4차 산업 미래기술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글로벌 수소경제 실현과 수소사회로의 진입을 선도하기 위한 수소충전소, 수소 추출기 등 수소인프라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사 의왕연구소 내에 가동 중인 H2 설비조립센터는 연간 수소 추출기 20기 이상의 생산 능력을 구비하였고, 국내 다수 지역의 지자체와 수소 특수목적법인 등으로부터 수소 추출기, 수소출하센터, 수소충전소 공급계약을 수주하며 수소시장 진입에 성공하였으며, 수소출하센터는 납품 완료 후 성능시험을 만족하며 기술력을 입증하였습니다. 반기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전체 매출액은 14,632억원이며 레일 설루션 부문은 9,221억 원으로 매출액의 63%, 디펜스 설루션 부문은 4,101억 원으로 매출액의 28%, 그리고 에코 플랜트 부문은 1,310억 원으로 매출액의 9%이며, 수주잔고는 95,229억 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현대로템-사업부문
사업부문

 

 

2.2. 주가 분석

2022년 8월 29일 기준으로 현대로템은 1주당 30,1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3조 2,852억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6.4%입니다.

 

현대로템-주가-분석
주가 분석

 

 

 

 

주봉 차트를 보면, 최근 폴란드 및 이집트 수주 등의 잭팟으로 현대로템의 주가는 폭발적으로 상승했습니다.

 

현대로템-주봉-차트
주봉 차트

 

 

2.3. 주주 현황

현대로템의 최대주주는 현대자동차 외 3인으로 33.7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은 6.1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52주 최고가는 32,85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17,650원입니다.

 

현대로템-주주-현황
주주 현황

 

 

2.4. 재무 분석

현대로템의 2022년 예상 매출액은 3조 734억 원이며, 예상 영업이익은 1,238억 원입니다.

 

현대로템-재무-분석
재무 분석

 

 

 

현대로템의 EPS(주당 순이익)는 2022년 예상 622원입니다.       
현대로템의  PER(주가 수익비율)은 2022년 예상 49.11배입니다.       
현대로템의  PBR(주가순자산비율)은 2022년 예상 2.44배입니다.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기업을 분석할 때 그 기업의 주가가 현재 비싼지 해당 사업이 돈을 벌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해당 정보에 대해서는 누구나 관심을 갖고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3. 배당금

현대로템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4. 최근 뉴스

현대로템, 폴란드에 K2 전차 '첫 수출' 쾌거(출처: 원호섭 기자, 2022년 8월 29일)

 

현대로템, 폴란드에 K2 전차 `첫 수출` 쾌거

생산능력 확대 위해 신규채용 진행

www.mk.co.kr

러시아의 전쟁이 장기화되고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한국이 폴란드와 58억 달러 규모의 전차와 자주포 수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현대로템이 K2 흑표 전차 180대, 한화 디펜스가 K-9 자주포 48문을 폴란드에 수출할 예정입니다.

 

 

현대로템, 이집트에 전동차 320량 수출 계약… 8600억 원 규모(출처: 이은영 기자, 2022년 8월 24일)

 

현대로템, 이집트에 전동차 320량 수출 계약… 8600억원 규모

현대로템이 이집트와 전동차 수출 계약을 맺었다. 계약금액은 6억6000만달러(약 8600억원)로, 2028년까지 카이로 메트로에 사용될 전동차 320량을 공급한다. 24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현대로템은 이

n.news.naver.com

현대로템이 이집트 터널청과 이날 이집트 북부 알라메인 시티에서 ‘카이로 메트로 2·3호선 전동차량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각각 2호선 56량, 3호선 264량이며 전체 전동차 물량의 25%는 이집트 국영철도산업회사(NERIC)와 함께 제작하며, 향후 8년간 차량 유지·보수도 함께 담당합니다.
앞서 지난 10년간 카이로 메트로 1·2·3호선 사업에 참여해 약 1조 원 규모의 전동차(484량)를 납품한 현대로템은 세계 최대 철도차량 제조사로 꼽히는 중국 국영기업 중궈 중 처(中國中車)와 스페인의 철도운송장비 제조회사 CAF와 입찰경쟁을 벌인 끝에 사업을 따낸 것으로 K-방산에 이어 K-인프라 관련 수출 낭보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현대로템, 독일 철도 브레이크 시스템 전문기업과 장기공급 계약(출처: 길소연 기자, 2022년 8월 9일)

 

현대로템, 독일 철도 브레이크 시스템 전문기업과 장기공급 계약

[더구루=길소연 기자] 현대로템이 독일 철도 브레이크 시스템 회사인 크노르 브렘즈(Knorr-Bremse)와 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로템은 최근 크노르 브렘즈와 5000만 유로(약

www.theguru.co.kr

현대로템이 독일 철도 브레이크 시스템 회사인 크노르 브렘즈(Knorr-Bremse)와 5000만 유로(약 664억 원) 규모의 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크노르 브렘즈는 향후 5년 간 현대로템이 제조하는 트램의 난방, 환기, 공조 시스템(HVAC)과 함께 유압 제동 시스템과 출입구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며 현대로템의 트램 부품 공급망 안정화 및 가격경쟁력 확보가 기대됩니다.

 

 

 

 

5. 목표주가

현대로템의 1주당 목표주가는 40,000원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유럽 내 K2전차의 수출이 본격화되고 이에 따른 매출액과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입니다. 글로벌 전차 강국인 독일이 국방예산 증액과 함께 자국 군 현대화를 우선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주변 유럽 국가들의 전차 수요에 충분히 대응하지 못하는 부분도 매우 긍정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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