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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종목스크리닝

대한항공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 실적분석(2022년 7월20일)

by TO BE CEO 2022. 7.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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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 상세분석을 담은 글입니다. 주식에 관심 있고 요즘같이 정보가 무한히 쏟아져 나오고 있을 때 중요한 부분을 같이 공부하고 분석하며 가치 투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항공, 운수업 등을 운영하는 대한항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대한항공 주가 전망

1.1. 2022년 2분기 매출액 3조 3,986억 원, 영업이익 6,617억 원 깜짝 실적 전망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추정. 깜짝 실적은 2022년 2분기 항공 화물 평균가 예상 상회, 국제여객수요 증가로 2분기 국제여객 탑승률이 크게 개선되어 여객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임.

2분기 국제 여객 매출액은 7,494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4,652억 원 증가 예상

높은 항공유가와 임금인상 및 정부 고용유지지원금 중단 영향으로 2분기부터 유류비 및 인건비 크게 증가 전망됨.

 

 

 

1.2. 코로나 국면 호황 구가하던 항공화물 부문 둔화 가능성

2020년 2분기부터 2022년 1분기까지 깜짝실적을 견인했던 화물 사업부문이 2022년 2분기 부터 정점을 통과한 것으로 판단됨.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현상과 이에 대응한 금리인상으로 소비위축 및 글로벌 경기 하락 압력이 높아지고 있고, 코로나 국면 운항을 중단했던 국제여객 노선들이 3분기를 기점으로 운항이 재개되면서 Belly Space 증가에 따른 항공화물 수급 완화 전망 예상.

 

 

 

2. 대한항공 기업 분석

2.1. 기업 개요

대한항공은 여객사업, 화물사업, 항공우주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COVID-19 상황의 지속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업환경 악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여객매출은 환승수요 판매 제고 등에 힘입어 여객 매출이 전년비 증가하였으며, 이에 더해 화물기 가동률 제고, 화물전용 여객기 운영 확대 등 화물운송수익 극대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구사하여 2022년 1분기 영업수익은 별도기준 전년대비 60.3% 증가한 2조 8,052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전 부문에 걸친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생산성 제고를 통해 비용 절감 활동을 적극 추진한 결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640억 원 증가한 7,884억 원의 흑자를 시현하였습니다.

 

사업부문
사업부문

 

 

2.2. 주가 분석

2022년 7월 20일 기준으로 대한항공은 1주당 25,200원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9조 2,792억 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25.97%입니다.

 

주가-분석
주가 분석

 

주식 투자를 함에 있어서 현 회사의 오너가 누구인지도 매우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꼭 살펴보고 오너의 사업 방향성을 체크해 보는 것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한항공의 주가는 2020년 3월 코로나 이후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지만 최근 인플레이션, 유가 급등으로 인해 주가는 계속적으로 하향하고 있습니다.

 

차트-분석
차트 분석

 

 

 

2.3. 주주 현황

대한항공의 주주 현황을 살펴보면, 최대주주는 한진칼 외 21인으로 27.0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은 6.91%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52주 최고가는 34,95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23,300원입니다.

 

주주-현황
주주 현황

 

 

 

2.4. 재무 분석

대한항공의 재무를 분석해보면, 2022년 예상 매출액은 12조 5,004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2조 885억 원입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 이후로 여객 수요는 줄었지만 화물운송 부분에서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특수효과를 누렸기에 22년도 1분기까지는 영업이익이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재무-분석
재무 분석

 

 

 

 

 

대한항공의 EPS(주당 순이익)는 2022년 예상 3,553원입니다.    
대한항공의  PER(주가 수익비율)은 2022년 예상 7.09배입니다.    
대한항공의  PBR(주가순자산비율)은 2022년 예상 1.16배입니다.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기업을 분석할 때 그 기업의 주가가 현재 비싼지 해당 사업이 돈을 벌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3. 대한항공 배당금

대한항공은 지난 3년간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4. 대한항공 최근 뉴스

원희룡, 15일 2025년 UAM 상용화 비전 발표… 도심 실증ㆍ규제완화 추진(출처: 곽도흔 기자, 2022년 7월 14일)

 

원희룡, 15일 2025년 UAM 상용화 비전 발표…도심 실증ㆍ규제완화 추진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2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원희룡 국토교통

www.etoday.co.kr

  • 지난 15일 이틀간 UAM 박람회 개최되며, UAM 상용화 관련하여 법 제정, 상용화 실증사업 추진, 상용화 시범사업 추진 다뤄질 예정
  • 상용화란 실제 돈을 받고 서비스를 받는다는 것이므로 UAM시대가 빠르게 접근하고 있음을 내포

 

 

 

대한항공, 日 하늘길 열렸다… 노선 확대(출처: 길소연 기자, 2022년 6월 22일)

 

대한항공, 日 하늘길 열렸다…노선 확대

[더구루=길소연 기자] 대한항공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한 일본 하늘길을 연다. 훗카이도 삿포로 노선 운항을 재개, 한·일 노선 항공 수요 회복이 기대된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www.theguru.co.kr

  • 대한항공 삿포로 노선 운항 재개
  • 코로나 중단된 지 2년 4개월
  • 홋카이도 노선이 코로나 발발 전인 19년 연간 여객수 90만 명,
  • 운항 재개에 따른 관광, 여행 수요 회복 예상

 

 

5. 대한항공 목표주가

대한항공의 1주당 목표주가는 33,000원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코로나 국면 호황을 구가하던 항공화물부문이 2022년 2분기를 정점으로 둔화될 가능성이 높지만 3분기 이후부터는 국제여객 노선들이 활발하게 재개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여객매출에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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