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종목스크리닝

동학개미의 대형주 형님 삼성전자 주가 반등은 언제?!

by TO BE CEO 2021. 9. 13.
반응형

삼성전자

 

최근 코스피는 3050~3200을 왔다갔다 박스권을 멤돌고 있는데요

 

동학개미의 언제나 워너비인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반도체 업황의 악화 예상에 주가가 크게 한번 꺾였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와 네이버가 온라인 플랫폼 규제의 필요성에 대한 지적으로 시총 20조 이상이 증발했구요.

 

여러모로 우리나라 대형주 집합체인 코스피가 힘을 못쓰고 있습니다...

 

어쨌든 한달이상 7만원선을 유지중인 삼성전자 주가에 600만 동학개미 주주들의 관심이 쏠려있는것은 분명합니다.

저 또한, 삼성전자 주주이기에 언젠가 오를것이라는 희망회로를 하루하루 돌리며 추매 중이기도 하구요.


증권가에서는 삼성전자 주가의 하락을 저가 매수 기회로 판단하는 분위기 입니다.

삼성그룹의 반도체 투자 계획 보도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란 분석이기 때문이구요.

 

최근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 신규 파운드리 투자를 조만간 확정할 가능성이 크다는 외신 보도가 있습니다.

현재 미국 정부의 반도체 프로젝트 지원정책 및 파운드리 확장계획에 따라 복수의 공장 후보지를 두고 검토중에 있습니다.

 

확실한 건 이번 반도체 삼성전자의 신규 투자가 이 같이 확정되면 글로벌 파운드리 1위 업체 대만 TSMC와의 기술 경쟁은 한층 격화될 전망이다. 현재 인텔의 최신 미세공정은 10나노지만, TSMC와 삼성전자는 5나노 공정을 놓고 경쟁하고 있다. 내년 하반기에는 3나노를 적용한 첫 반도체 양산을 두고 삼성전자와 TSMC가 경쟁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09/884078/

 

TSMC 제친다…삼성 美 공장 세계최초 초격차 기술 적용되나

미국 텍사스에 들어설 삼성전자 신규 반도체 공장에 최첨단 3나노(nm, 1nm = 10억분의 1m) 공정이 도입될 가능성이 크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3나노는 5나노 공정보다 더 진일보한 기술이다. 3나노

www.mk.co.kr

 

*출처 : 매일경제 김승한 기자

 

물론 파운드리 3나노 반도체 양산을 두고 TSMC와의 경쟁 및 메모리 업황 우려, 총수 부재 등 여러 악재가 있었지만 현재의 주가의 반영은 실제 영업이익 등 현실을 잘 반영하고 있지 않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제가 매수하는 이유입니다.

 

 

DDR4에서 DDR5의 시대 도래

DDR5

 

내년 40% 점유율 돌파 예상 되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기대감이 서서히 고조되어 가는 느낌.

 

금번 D램 가격 하락 싸이클의 지속기간은 짧을것으로 판단되며, 2022년 3분기 이후 가격 상승과 계속적인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등 메모리 수요의 증가는 누가 봐도 예측이 되지 않나 생각됩니다.

 

http://www.inews24.com/view/1404041

 

D램 세대교체…2배 빠른 DDR5 시대 온다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D램 시장이 차세대 D램 규격인 DDR5로 전환기를 맞으면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D램 업체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지난 2014년 DDR4

www.inews24.com

*출처 :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DDR5는 기존 DDR4보다 성능이 2배 개선돼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등에 활용될 여지가 매우큼.

DDR5는 DDR4대비 두배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 30% 개선된 전력효율의 특징을 가지며,

DDR5의 교체 수요는 D램 가격이 재상승한다는 전망도 매우 큼.

 

또한 TSMC 등 파운드리 업체는 반도체 공급가격을 최대 30% 인상했으며, 이에 따른 국내 업체들도 가격인상 대열에 합류, 최근 JP모간에서 메모리 반도체 위기감을 이야기했지만, 반도체 마진율이 계속 높아지는 상황인데!..

 

주가가 떨어지고 있는데 어떤 하락이슈가 나와서 떨어졌었고, 하락 했던 이유가 주가의 회복이 불가능 할정도로 큰 문제가 되는가? 라는 고민을 해보았지만 과연 7만전자에서 멈출까요?!

 

폴더블폰 새로운 기회 포착(갤럭시 폴드3, 갤럭시 Z 플립 3)

https://blog.naver.com/fact1218/222489402838

 

삼성 폴더블폰 없어서 못판다.

삼성폴더플본 갤럭시 Z플립3, Z폴드3의 폴더블폰의 사전예약 열기가 매우 뜨겁다. 더이상 혁신이 없을것...

blog.naver.com

 

삼성폴더플본 갤럭시 Z플립3, Z폴드3의 폴더블폰의 사전예약 열기가 매우 뜨겁다.

더이상 혁신이 없을것만 같았던 스마트폰이 폴더블폰으로 호황기를 다시 맞는듯한 느낌.

중국에서도 사전 예약자만 100만대 이상

중국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유율이 1%도 되지 않는데 올해 기대해볼만하지 않을까?

현재 삼성디스플레이는 폴더블폰 생산능력을 연 1700만대에서 2500만대까지 늘리기로 했으며, 하반기 장비를 투입해 늦어도 2022년 연초까지 생산라인을 증설할 계획도 있고

 

아이폰13이 곧 출시 예정에 따라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판매량에 영향을 주긴 하겠지만,

현재 폴더블폰의 선도기업인 삼성전자의 판매량을 보면 주가가 계속 빠지는것도 정말 이해가 불가능한 상황임은

틀림이 없다..

 

또한, 아이폰13은 전작과 비교해 변화의 폭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폴더블폰이라는 삼성전자의 혁신아이템을 꺼내들고 있어 향후 아이폰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올 하반기 실적은 삼성전자 역대급 실적이 예견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본다.

 

 

https://www.etnews.com/20210907000168

 

삼성전자, 반도체+폴더블로 3분기도 '호실적' 기대

반도체 업황 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가 3분기에 3년 만에 15조원대 영업이익에 복귀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시장의 우려와 달리 D램 가격 상승세가 이어진데다 새로 출시한 폴더

www.etnews.com

 

*출처 : etnnew, 권건호 기자

 

삼성전자 차트

현재 주가를 살펴보면 해당가격은 하방으로 막혀있음을 보여주고 있으며, 천천히 저가매수의 기회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10~11월은 대주주 회피물량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천천히 매수를 잡아가는것이 좋아 보이기도 합니다.

 

 

매출액, 영익, 당기순이익

- 삼성전자의 연간 영업이익은 약 53조원 예상됨.

- 현재 시가총액 450조 -> 적정 시가총액 600조(멀티플 12적용)

- 목표주가 : 100,000원(상승여력 +32%) 추정되고 있습니다.

 

 

 

해당 의견은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주식 매수 의견이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