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
[기업개요]
- 동사는 이너뷰티 시장을 피부건강(뷰티)식품과 다이어트 식품을 포함한 시장으로 자체 규정하고 이 시장을 타겟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건강식품사업을 전개함에 있어, 자외선(피부), 활성산소(혈관), 체지방, 근육 건강의 4대 핵심 효능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소재 연구개발을 추진.
- 피부건강(뷰티) 제품군, 다이어트 제품군, 건강지향적인 슈퍼푸드 식품군, 기능성 식품(Functional supplement)의 4가지 제품군 보유.
*출처 : 뉴트리 홈페이지
뉴트리
[주요 사업]
콜라겐의 지속적인 고성장, 마스터바이옴의 급성장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진행중
20 ~ 30대 메인타겟 대상 제품 포트폴리 강화, 공격적인 SNS 및 매출 연계 프로모션 등
온라인 매출 비중 증가로 전사 이익률 개선 등 매우 긍정적임.
또한, 수익성 극대화를 위한 채널 편성 추진, 방송채널 확대, 빅셀럽 적극 영입 등 판매 전략 강화
*출처 : 뉴트리, 대신증권 Research Center
뉴트리
[투자 포인트]
매년 최대 실적 경신 및 높은 실적 성장세 지속
21년 매출액 2,846억원(+50%, YoY), 영업이익 366억원(+55%, YoY) 전망 되며,
콜라겐 시장의 선두 업체로서 2017년~2021년 연평균 매출액, 영업이익 증가율 고성장세 예상
콜라겐은 건기식 시장에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국내 이너뷰티 시장 2011년 500억원에서 2019년 5,000억원으로 급성장
콜라겐이 80% 이상으로 대부분을 차지하며 현재 6,000억원 규모로 추정
국내 콜라겐 제품 중 건기식 인정 제품은 3.6% 수준에 불과
뉴트리의 에버콜라겐은 1등 브랜드로 시장 선점하며 시장 성장 상회하는 실적 성장
아래는 해당 뉴트리 관련기사 참조
"조여정·송혜교·김사랑도 먹는대"…여성들 푹 빠진 식품
PER, PBR, ROE, 부채비율 등 대비 주가 저평가
연간 재무제표를 분석해보면, 2019년 부터 ROE는 고성장, 부채비율 30~40% 유지, EPS는 고성장,
PER은 꾸준히 낮아지고 있음. 동종업계 대비 매우 저평가 되어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출처 : 뉴트리, 대신증권 Research Center
현재 차트를 분석해보아도 상방으로는 열려있으며, 하방은 현재 주가에 막혀있기 때문에,
현시점부터 분할매수에 들어간다면 하반기, 내년 상반기까지 무난하게 목표값 45,000원을
달성할것으로 보임.
뉴트리
[Valuation]
현재 시가총액 2,688억 ▶ 적정 시가총액 5,124억
콜라겐 시장의 지속적인 고성장 및 신규브랜드 마스터바이옴의 매출 포함한 실적 가시화
특히, 마스터바이옴의 지노마스터(질건강 유산균) 인기 급성장이 확인 되었으며,
콜라겐 1위 브랜드 및 건기식의 꾸준한 시장 성장세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건강기능식품 수요 증가세는 지속, 향후 규제완하에 따른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개화 등
20대부터 60대까지 소비자 연령대가 넓으며, 국내 이너뷰티 시정 규모 2019년 5,000억원
이상의 수준이며, 일본 이너뷰티 시장이 1조 5,000억원을 고려하면 여전히 저평가 되어있다고 판단됨.
이에 2021년(E) 영업이익 366억원 멀티플 14를 적용하여 목표주가 46,000원 예상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투자시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선택 및 투자시기의 최종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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