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주식공부

DDR5, 페로브스카이트 태양광 더더욱 유니크 되어가는 유니테스트

by TO BE CEO 2021. 10. 31.
반응형

최근 유니테스트의 주가흐름이 매우 좋아보입니다.

동사는 반도체 후공정(반도체 검사장비) 업체로서 메모리 모듈 테스터 및 메모리 컴포넌트 테스터를 국내 업계 최초로 개발 완료하여 반도체 장비 국산화를 주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양전지를 대체할 수 있는 보다 저가 및 고효율의 페로브스카이트 물질을 이용한 신규 태양전지를 개발하고 있음.

주요 매출 구성은 태양광 57%, 반도체 검사장비 43% 정도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근 DDR5의 메모리 테스터 교체 사이클 및 태양광 페보르스카이트의 방향성은 계속적으로 유효할 예정이며, 외국계 블랙록의 경우 한화솔루션을 계속적으로 장내매수 하고 있으며, 친환경의 방향은 유효해 보입니다.

 

 

 

유니테스트는 최근 핵심도 저항선을 뚫으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30,000원을 뚫고 안착하게 된다면 향후 40,000원 달성까지 금방 달성할 것으로 판단됨.

 

유니테스트 최근 주요 뉴스

유니테스트는 11월 15일 정도에 실적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며, 실적은 3분기 컨센서스 보다 높을것으로 예상됨.

 

1. 군산시, 유니테스트와 투자협약체결

http://news.tf.co.kr/read/national/1893441.htm

 

군산시, 유니테스트와 1213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14일 군산시가 차세대 태양전지 제조기업 유니테스트와 1213억 원 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군산시 제공새만금산단 1공구에 6만6000㎡규모 공장 건립…300여 명 고용창출 기대[..

news.tf.co.kr

전북 군산시는 새만금개발청, 전북도, 한국농어촌 공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세계 최초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상용화를 위한 제조공장 건립을 위해 유니테스트와 10월14일 협약체결을 완료했음.

 

새만금 국가산단 부지에 총 1213억원 규모로 태양전지 제조공장을 건립할 계획입니다.

유니테스트는 세계 최초 페로브스카이트를 상용화하기 위한 기술력을 2015년부터 추진해왔으며, 2022년 상반기 착옹해 2024년말까지 투자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페로브스카이트는 건물일체형 창문으로 상용화 예정이며, 차량일체형 태양광 발전등에 상용화 되게 된다면.. 

 

페로브스카이트란?

1839년 러시아 우랄산맥에서 새로 발견된 광물, 티탄산칼슘의 구조로 표시되는 페로브스카이트가 발견되었으며, 19세기 러시아 광물학자인 레프 폐로브스키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음.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특징은?

기존 실리콘 태양전지보다 제조공정비용이 적게 들며, 광전변환 효율은 17.9%(실리콘 20.4%)이지만 더 높아질 개연성이 많이 있어 향후, 실리콘 태양전지에서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로 변화가 된다면 향후 전세계 태양광 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될 여지가 큼.
그러나, 열과 수분에 취약하여 이부분은 해결해야할 과제 입니다.

 

 

2. 고객사 반도체 수주반영에 따른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

http://kpenews.com/View.aspx?No=2020849 

 

“유니테스트, 고객사 반도체 수주 반영으로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신한금투

[한국정경신문=권준호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유니테스트가 반도체 장비 수주 감소로 2분기 실적은 부진했지만 하반기부터는 고객사의 반도체 수주가 반영돼 실적 개선이 있을 것으로 전망하며

kpenews.com

유니테스트의 실적반등은 2022년이 본견적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2021년 하반기는 DDR5의 공정 전환에 대한 기대감 증가. 해외 고객사 확대, 교체 장비 수요 증가 등 새로운 성장동력이 부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2019~2021년 상반기까지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2022년 부터는 성장동력이 부각돼 매출액의 리레이팅이 기대가 될것으로 신한금투에서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유니테스트 매출 및 영업이익

2018년에 최고실적을 찍었지만, 2019년 부터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동사의 태양광 관련 공장 증설 및 상용화 된다면 10년 후 회사의 미래는 어떻게 변해 있을지 생각해볼만 합니다.

또한, 앞에서 말씀드린것 같이 반도체 DDR5로의 전환 등 2022년부터는 본격적인 실적이 보일것으로 예상됨.

 

결론

유니테스트는 앞으로 정말 좋아보입니다. 탄소중립은 전세계가 가야할 방향이며, 유니테스트의 태양광 기술은 조금씩 상용화를 위해 시제품으로 사용되고 있기때문에 시기의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조정없이 그냥 날라갈지는 고민해보아야 할 문제입니다.

올해 하반기까지는 실적이 컨센서스에 부합정도로 예상되기 때문이며, 탄소중립은 모든 국가들이 이제 시작하는 부분이기때문에 시간이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최근 8~10월 조정장에서 유니테스트는 23,000원 ~24,000원 사이를 버텨주며, 최근 30,000원까지 터치해주면서 성장성은 분명 담보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올해의 영업이익을 고려하기 보다는, 내년 반도체 업황 및 태양광 사업을 본다면 동사의 주가는 지금부터 시작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투자시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선택 및 투자시기의 최종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