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주가, 배당금, 목표주가 실적 분석을 담은 글입니다. 내가 투자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분석과 공부를 통해 좋은 기업에 투자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해당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음악,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하이브에 대해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1. 주가 전망
1.1. 2022년 2분기 최대 실적
2022년 2분기 매출액 5,122억원(+83.8%, YoY), 영업이익 883억 원(+215.3%, YoY)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어닝서프라이즈를 시현했습니다. 상장 이래 분기 최대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달성했으며, 주요 아티스트 앨범 판매와 오프라인 공연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두배 이상 증가하며 호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전분기 대비 앨범 판매량은 226% 증가했으며, 주요 엔터 4사 가운데 63%에 달하는 비중으로 BTS를 제외하더라도 전체 시장 가운데 50%를 차지했습니다.
1.2. BTS 불확실성을 제외하면 방향성은 올바르게 향하는 중
르세라핌에 이어 뉴진스가 성공적인 데뷔를 하며 앨범 선주문만 44만 장을 기록하면서 2년 내 100만 장 돌파도 가능한 수준입니다. 4분기에는 일본 남자 및 내년 상반기 미국 걸그룹 데뷔도 앞두고 있으며, 게임 인 더 섬은 최고 DAU 기준 215만 명을 기록했으며, NFT 거래소 역시 4분기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위버스는 2.0 업데이트 이후 트래픽 안정화 구간으로 기다렸던 모멘텀들이 발현되지는 않고 있으나 완전한 통합 시 50% 이상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BTS 불확실성이 아쉽지만 현재 2분기가 실적 저점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2. 기업 분석
2.1. 기업 개요
하이브(HYBE)는 "We believe in music"이라는 미션 아래 음악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는 기업이며, 음악에 기반한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을 지향합니다. 글로벌 트렌드를 이끄는 '콘텐츠'와 당사의 주 고객인 '팬'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높은 기준과 끊임없는 개선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음악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는 레이블(Label) 영역과 레이블에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음악에 기반한 공연, 영상 콘텐츠, IP, 게임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는 설루션(Solution) 영역, 그리고 위버스를 기반으로 하이브의 모든 콘텐츠와 서비스를 연결하고 확장시키는 플랫폼(Platform) 영역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연결실체는 다양한 아티스트 및 음악 IP 창출을 담당하는 복수의 레이블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활용한 사업모델을 발굴하여 시장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솔루션 영역, 콘텐츠를 집결하여 팬에게 직접 전달하는 플랫폼 영역 등 음악 관련 가치사슬의 전 영역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매출을 앨범, 공연, 광고·출연료 및 매니지먼트, MD 및 라이선싱, 콘텐츠, 팬클럽 등으로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각 부문의 매출 비중은 앨범 발매 여부, 공연 개최 여부 등에 따라서 매 분기 상이합니다.
2.2. 주가 분석
2022년 8월 25일 기준으로 하이브는 1주당 176,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7조 2,782억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5.37%입니다.
8월 중에 외국인은 165,000~170,000원 사이가 저점으로 판단하고 5 거래일 연속 순매수를 기록했었습니다.
2.3. 주주 현황
하이브의 최대주주는 방시혁 외 10인으로 33.1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18.21%, 국민연금공단은 6.62%, 두 나무가 5.57%를 각각 보유하고 있습니다.
52주 최고가는 421,500원이며, 52주 최저가는 138,000원입니다.
2.4. 재무 분석
하이브의 재무는 2022년 예상 매출액은 1조 6,472억 원이며, 예상 영업이익은 2,490억 원입니다.
하이브는 지난 5년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향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의 EPS(주당 순이익)는 2022년 예상 5,071원입니다.
하이브의 PER(주가 수익비율)은 2022년 예상 34.71배입니다.
하이브의 PBR(주가순자산비율)은 2022년 예상 2.34배입니다.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기업을 분석할 때 그 기업의 주가가 현재 비싼지 해당 사업이 돈을 벌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해당 정보에 대해서는 누구나 관심을 갖고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3. 배당금
하이브는 현재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4. 최근 뉴스
엔하 이픈·BTS·세븐틴·투바투, 이번 주 '빌보드 200'도 하이브 판(출처: 뉴시스, 2022년 8월 24일)
23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그룹 '엔하 이픈(ENHYPEN)'의 미니 3집 '매니페스토 : 데이 원(MANIFESTO : DAY 1)'는 27일 자 '빌보드 200'에서 45위에 랭크됐다.
이 앨범은 지난 8월 13일 자 '빌보드 200'에 자체 최고 순위인 6위로 진입한 이후 20일 자 차트에서는 24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까지 3주 연속 차트 인했다.'매니페스토 : 데이 원'은 이외에도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차트 정상을 석권하는 등 여러 차트에서 강세다. 특히, 엔하 이픈의 앨범이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이브 'BTS 충격' 극복, 아이돌 그룹과 팬덤 플랫폼으로 세계 공략 박차(출처: 안정문 기자, 2022년 8월 19일)
르세라핌은 5월 2일 발매한 데뷔 앨범 '피어리스(FEARLESS)'를 첫 주에만 30만 7450장 판매했다. 르세라핌은 뉴진스가 이 기록을 갈아치우기 전까지 3개월 정도 앨범 초도 물량 판매 1위였다. 하이브의 보이그룹들은 월드투어를 본격화한다.
하이브 소속 레이블 플레디스의 세븐틴은 6월 말부터 한국과 북미, 동남아, 일본의 20개 도시에서 27회 콘서트를, 빅히트 뮤직의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는 7월부터 한국과 북미, 동남아, 일본의 14개 도시에서 19회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빌리프 랩의 엔하 이픈은 9월부터 한국, 미국, 일본의 10개 도시에서 14회 무대에 오른다. 여기에 하이브가 공들이고 있는 팬덤 플랫폼 '위버스'도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한다. 하이브는 지속성장을 위한 전문성 제고 목적으로 플랫폼 부문의 일본법인 위버스 재팬을 6월에, 미국법인 위버스 아메리카를 7월에 각각 설립했다.
하이브, 새 걸그룹 '뉴진스' 공개에 7%대 상승(출처: 신현아 기자, 2022년 7월 22일)
'뉴진스'는 데뷔곡 '어텐션'(Attention)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오는 23일 0시에는 두번째 타이틀곡 '하이프 보이' 뮤직비디오를 발표하며 뉴진스 데뷔 앨범의 음원은 내달 1일 발표되며 8일 정식 앨범이 발매 예정입니다.
5. 목표주가
하이브의 1주당 목표주가는 270,000원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위버스와 브이 라이브의 성공적 통합을 통해 신사업의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으며, 아티스트 가파른성장, 걸그룹/보이그룹 신인 그룹의 연이은 데뷔, K팝 시장 확대에 따른 글로벌 팬덤 형성 등 하이브의 성장성은 더 확장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BTS 병역 이슈 관련하여 보수적으로 도입해도 게임 신작 출시로 인해 2023년 실적 우려를 덜 수 있으며, 위버스와 브이라이브 통합 효과가 확인될 경우 신사업 기대감으로 벨류에이션은 상향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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